가격 경쟁의 늪에서 탈출, 합리적 하이엔드로 브랜드 가치 재정립
PROBLEM: 평당 단가가 저렴하다는 점이 오히려 독이 되었습니다. 저렴한 업체라는 인식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무리한 가격 요구가 반복되었고, 이는 수익성 악화와 저가형 포트폴리오만 남는 악순환으로 이어졌습니다.
SOLUTION: 가격을 올리는 대신, 퀄리티가 높은 사진 제공을 하여 보이는 가치(Visual Value)를 극대화했습니다. 기존의 합리적인 견적은 유지하되, 마감재 선정과 조명 연출 등 상품성을 대폭 개선하여 겉보기에 평당 2~3배 이상의 고가 인테리어처럼 보이도록 시공 프로세스를 혁신했습니다. 똑똑한 소비로 브랜드 이미지를 전환했습니다.
RESULT:
단순 최저가 문의 고객 감소 → 디자인 퀄리티를 보고 찾아오는 고객 비율 증가
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가? 라는 고객 만족도 급상승 및 소개 건수 증가
저가 수주 경쟁에서 벗어나, 독보적인 가성비 프리미엄 포지션 구축
시설이 아닌 사람에 집중하자, 한달만에 조회수 1,200% 성장 (2026.01.01 현재 2,650% 성장)
PROBLEM: 전문가가 아닌 기획/촬영/편집 그리고 썸네일까지 크게 투자했으나 평균 조회수는 300회 수준. 결국 약 4개월전에 유튜브를 포기 하였습니다. 일반적인 체육관 시설 홍보에 치중된 콘텐츠는 시청자의 이탈을 막지 못했습니다.
SOLUTION: 본질 강화를 위해 채널의 방향성을 완전히 뒤집었습니다. 공간(MCT GYM)이 아닌 더 가치있는 페르소나(전정환 대표)를 전면에 내세우는 퍼스널 브랜딩 전략을 수립했습니다. 추가로 채널명까지 [근육공작소 MCT]에서 [전정환의 MCT]로 공격적이게 움직이며 또한 내부 영상이였던 교육 영상은 아카이빙 형식으로 업로드하여, 실제 MCT GYM에 취직하고 싶어하는 인원이 증가하였습니다.
RESULT:
평균 조회수 300회 → 약 4,500회 (약 1,500% 급성장, 계속 오르는 중 현재 6,000회)
단순 홍보 채널에서 팬덤이 있는 채널로 진화
2026년 대규모 프로젝트 (대형 콘텐츠) 제작 확정
기존 계약의 틈새를 뚫는 투트랙(Two-Track) 전략.
PROBLEM: 타 대행사와의 장기 계약으로 인해 위약금 문제 등 운신의 폭이 좁은 상황. 네이버 블로그 등 구시대적 마케팅에 고비용이 누수되고 있었습니다.
SOLUTION: 무리한 계약 파기 대신, 효용이 떨어지는 블로그 예산을 삭감하여 협업 예산을 확보했습니다. 기존 업체는 유지하되, 플로우 엠은 브랜딩과 차별화를 담당하는 투트랙 전략을 실행했습니다.
RESULT:
불필요한 마케팅 예산 다이어트 성공
대표 원장님의 임신 및 출산 일정에 맞춘 유동적 스케줄링 관리
2026년, 안정화 이후 병원 확장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 준비중
불필요한 마케팅 고정 비용은 줄이고, 한달만에 순수익 3배 성장
PROBLEM: 기존 대형 광고대행사의 기계적인 집행으로 인한 과도한 마케팅 비용 지출. 매출 대비 낮은 순수익 구조가 고착화되어 있었습니다.
SOLUTION: 단순 광고 집행을 멈추고, 대표님과 사업의 본질(BM)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을 선행했습니다. 광고 관련자를 섭외하여, 불필요한 예산을 전액 삭감, 구매 전환율이 높은 핵심 타겟에만 집중하는 고효율 마케팅으로 전환했습니다.
RESULT:
마케팅 비용 획기적 절감
매출 규모 유지 + 비용 절감 효과 = 한달만에 순수익 286.4% 증가 달성
현재 MMC Apparel CMO로서 브랜드 동반 성장 중